Project/pre-project

pre-project 7일차 (22.08.28. S3 1차 배포)

호밀이 2022. 9. 5. 13:17

✅ 오늘한 일

AWS S3 1차 배포

코스에서 알려준 내용은 하나의 인스턴스에서 EC2, S3를 결합하여 배포하는 형식으로 알려주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백엔드 계정, 프론트엔드 계정을 따로 두어 배포해보기로 하였다. 아이디 공유가 신경쓰였기 때문이지만 IAM를 사용하여 권한을 부여한 계정을 팀원에게 전달하는 방식도 있긴하지만 프리티어가 몇개까지 적용되는지 알 수 없어서 따로 계정을 사용하기로 했다.

그래서 완성은 되지 않았지만 1차적으로 npm run build를 진행하고 배포해보았다. 코스에서 배운대로 webpack.config 파일 같은 설정을 하고 빌드를 해보려 했지만 조금 에러가 많이 생겨서 일반 빌드를 진행했다.

배포 결과는.... 좋은 결과였다. 하지만, 이미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찾아보니 num run build를 진행하면 build 폴더 → index.html 파일의 파일 경로가 /static/.../으로 절대경로 방식으로 되어 있던게 문제라고 한다. 이것을 ./static/.../이런식으로 상대경로로 바꿔주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사실 경로는문제가 없었던듯 하다... 무슨 문제가 원인이었을지 다시 한 번 찾아봐야겠다..!

 

📌 해야할 일

  • S3, CloudFront, Route53 에 대해 학습하기
  • 질문 보기 페이지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