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pre-project

pre-project 12~13일차 (22.09.02 ~ 03. 백엔드와 통신하기)

호밀이 2022. 9. 7. 23:41

✅ 오늘한 일

백엔드와 통신하기 및 코드 수정

백엔드분들이 질문 작성, 수정, 보기, 삭제, 답변 작성, 수정, 삭제, 보기까지 API가 구현되었다고 하셔서 요청에 대한 응답값을 작성된 코드에 매칭시켜서 코드를 수정했다. 부분적으로 수정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다행이었다.

코드를 수정 중 데이터가 한차례 늦게 오는 경우가 있엇다. 비동기 처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문제가 생겼던것 같다.... 그래도 해결은 했다.!! 

코드를 수정하고 난 뒤 질문 삭제하기를 진행하던 중 새로운 오류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래서 테스트 과정은 꼭 필요한 것 같다. 해당 증상은 질문에 답변이 있을 경우 질문이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였다... 이부분에 대한 오류가 있음을 백엔드분께 전달 드렸더니 거의 바로 수정해주셨다.!! O-O 그래서 바뀐 것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니 질문에 답변이 있어도 삭제가 되었다!!!!

이틀간 수정작업만 진행해서 해당 사진은 첨부할 생각을 하지 못했었다... 메인에서는 하루에 작업한 내용을 적고 사진을 미리 찍어둬야겠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일차별 회고의 날짜가 몰아서 작성된 것 같지만 노션에서 작성한 내용을 옮겨적고 있어서 게으른 사람이 되는 느낌이다..
꼭 하루에 벌어진 일은 당일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자!

📌 해야할 일

  • 로그인 유지
  • 로그아웃 기능 구현
  • 최종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