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VSCode] Mac 업데이트 후 Source Control 사용불가

호밀이 2023. 2. 12. 21:53

최근 맥북이 느려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재부팅을 시도했지만 증상은 똑같았다.

이럴경우 전에 맥북 OS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했던 것 같아 확인해보니 업데이트를 알림이 와있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난 후 맥북 속도가 이전과 같아진 것을 느꼇다.

 

하지만, VSCode를 키고 코딩을 하는 도중 이상함을 느겼다. 기존에 파일이 변경되면 변경되었다는 것을 VSCode Source Control 상에서 알려주었는데 이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것이었다.

 

Source Control를 들어가보니 Git을 install 하라는 말이 나와있었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지워졌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터미널에 git -v으로 버전을 확인하니 설치는 되어 있었다.

git 버전 확인
Source Control 동작하지 않을 때 메시지(좌), Download Git for macOS 클릭시 방문 사이트(우)

혹시 몰라서 brew install git을 해보았으나 역시나 git은 설치가 되어있다고 나왔다.

 

해결

brew install git을 작성해보고 나니 아래의 코드를 터미널에 입력해보라는 안내메시지가 나와서 입력을 하니 해결이 되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xcode가 삭제가 되었던 것 같다... 이유가 몰까..?

xcode-select --install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ily] 10월~11월 회고  (0) 2023.12.04
[Daily] 다시 시작  (2) 2023.10.06
퇴사 후 첫 글쓰기  (0) 2023.09.28
[원티드 프리온보딩 프론트엔드 인턴십] 참가 에세이 - 조민우  (0) 2022.12.08